티스토리 뷰

오광록 대마초 이혼 나이 학력 집 결혼
배우 오광록이 iHQ K STAR ‘함부로 배우하게’에 멘토로 출연하며 화재를 모았습니다. 이날 멤버들은 오광록의 등장에 놀라워했었다고 하는데요. 오광록이 출연할지 전혀 모르고 있었던 눈치였죠.

 

그 이유는 바로 예능에서는 좀처럼 볼 수 없는 그였기에 반가움이 배가 된 것이다고 하는데요. 한편 오광록은 대마초 흡연 혐의로 구설수에 오르기도 했었습니다. 이에 오광록이 최초로 TV토크쇼에 단독 출연해 2009년 대마초 파문에 대한 심경을 솔직하게 고백하기도 했었습니다.

 

 

대마초 사건과 결혼 그리고 이혼 등 자신의 남다른 인생사를 전한것 이었는데요. 그는 지난 2009년 대마초를 피운 혐의가 적발돼 징역 8월에 집행유예 2년, 사회봉사 80시간을 선고 받았습니다. 이후 브라운관 컴백까지는 3년이 걸렸습니다.

 

 

 

 

이날 녹화에서 오광록은 대마초 사건과 관련해 2009년 당시 구치소 생활을 언급하며 “독방에서 벽하고 이야기 나누려니 많이 힘들었다”고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독방보다 더욱 힘들었던 것은 자신을 알아보는 사람들의 시선이었다고 하는데요.

 

 

그는 “독방에 있다 한 일주일 정도는 여러 사람하고 함께 있게 됐는데, 오히려 그 시간이 내게는 좀 힘들었다. 물론 나의 내면의 문제지 누군가 나를 불편하게 했던 건 아니었다. 내 과오가 만든 상황들을 다시 한 번 되돌아보게 된 시간이었다”라고 말해 당시 힘겨웠던 심경에 대해 솔직하게 고백하기도 했습니다.

 

 

 

 

이어 오광록은 “한 번 다녀왔죠”라는 말과 함께 5년 간의 결혼생활과 이혼에 대해서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 해주기도 했는데요. 그는 “당시 아내와 결혼식도 못했다. 혼인신고와 출생신고도 같은 날 했다.

 

 

어쨌든 그때는 서로에게 이 사람의 영혼이 나를 채워줄 거라고 생각했다”라고 말하며 전 아내와 아이에 대해 미안한 마음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그는“결혼식도 못 올린 미안함이 되게 크다.

 

 

물론 이미 가난한 연극배우인 줄 알고서 만난 것이고 성인으로서 두 사람이 감당하는 일이었지만, 어린 아이에게는 너무 무책임한 일이었다고 당시를 회상하기도 했습니다. 그 사건(대마초 파문)이 났을 때도 아무 얘기 하지 않았지만 아이나 부모님을 생각하면 너무나 죄송스러웠다”고도 말을 잊기도 했습니다.

 


출생 : 나이 1962년 08월 28일 (만 54세)
신체 : 171cm, 60kg, A형
소속 : 싸이더스HQ
데뷔 : 1982년 연극 '세일즈맨의 죽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