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성민 아내 이한나 재혼 나이 마약 사망
지난 2002년 신인상을 받았던 김성민 인생은 2008년부터 굴곡졌다고 하는데요. 마약으로 시작된 그의 내리막길은 결국 돌이킬 수 없었습니다. 경찰 및 의료진에 따르면 김성민을 치료하고 있는 서울성모병원 의료진은 이날 새벽 김성민에게 뇌사판정을 내리기도 했습니다. 이후 장기기증을 선택했는데요.

 

이는 평소 김성민의 의지를 존중해 이뤄졌다고 하죠. 성모병원 측은 "김성민이 친구들과 친지들에게 평소에 모임이나 식사를 하시면서 '장기를 기증하고 싶다'라는 말을 했었고, 그 말을 기억하셨던 보호자분들이 쉽게 동의를 해주셨다"고 설명했다고 하는데요.

 

 

병원 측은 장기기증 동의까지 시일이 오래 걸려 골든타임을 놓치는 경우가 많으나 이번에는 김성민의 의지대로 빨리 동의해줘 이틀 만에 빠르게 진행됐다고 덧붙이기도 했습니다. 한편 김성민은 극단 '성좌'에서 연기의 꿈을 키우며 1995년 데뷔를 했습니다.

 

 

 

 

무명의 세월을 지내던 중 2002년 MBC '인어 아가씨'로 '연기대상' 신인상을 수상하며 얼굴을 알리기 시작는데요. 이후 2004년 MBC '왕꽃선녀님' '환상의 커플'로 사랑을 받았다. 이외에도 SBS '돌아온 싱글' '가문의 영광' 등에서 맹활약했다.

 

 

영화 '상사부일체 - 두사부일체 3'도 출연하며 활발한 연기 활동을 펼쳤었죠. 또한 김성민은 예능감도 뽐냈습니다. 지난 2009년 KBS 2TV '남자의 자격'에 출연하며 독특한 언변과 활기찬 에너지로 인기를 얻었는데요.

 

 

 

 

하지만 그것도 잠시, 김성민이 2008년과 2009년 필리핀 세부에서 현지인에게 산 마약을 속옷이나 여행용 가방 등에 숨겨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밀반입한 뒤 네 차례에 걸쳐 투약하고 대마초를 피운 혐의로 2010년 구속 기소 됐었죠. 2011년 3월 2차 항소심에서 징역 2년 6월과 집행유예 4년 판결을 받았습니다.

 

 

이후 그는 한동안 사회봉사와활동과 자숙의 시간을 보냈고, 2013년 tvN '택시'로 성공적인 복귀를 하기도 했었죠. 또한 김성민은 치과의사와 비공개 결혼식을 올리고, 종편 드라마에 출연하면서 마약에서 벗어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었는데요. 하지만 루머에 시달리기도 했었죠. 김성민(40)이 아내 이한나(44)씨와 관련된 루머에 대해 해명을 하기도 했었죠.

 

김성민은 '생방송 스타뉴스' 인터뷰에서 미모의 치과의사인 아내 이한나씨와 첫 만남에서부터 6개월차 신혼부부의 행복한 일상까지 공개했었는데요. 김성민보다 네 살 연상인 아내 이한나 원장은 '치과계 이효리'로 통하는 미모의 실력파 의사. 이씨는 남편과의 첫 공식 인터뷰에 어색해 했지만 이내 눈물을 흘리며 김성민에게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다고 하죠.

 

 

 김성민은 "결혼식까지 3개월, 혼인신고까지 1달 반 정도가 걸렸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두 사람은 "지인과 친척 40여 명이 모인 가운데 혼수와 예물을 생략한 간소한 결혼식을 올렸다"라며 "가족 모두가 함께 준비한 결혼식에, 하객 모두가 축하해 주는 분위기 속에서 4시간 동안 영화 같은 결혼식이 진행됐다"고 밝히기도 했었죠.

 

 

김성민은 "아내 이한나 원장이 결혼 직후 삼혼, 사혼 루머에 시달린 게 가장 큰 상처가 됐다"라며 "재혼 일뿐 전혀 사실이 아니다"고 처음으로 해명을 했습니다. 그는 힘든 시기를 이겨낼 수 있게 해 준 아내에 대한 고마움을 전하며 눈물을 글썽이기도 했는데요.

 

가족의 관심과 사랑을 모든 것을 이겨내는듯한 그였지만 그것도 잠시 김성민은 2015년 다시 마약에 손대 충격을 안겼었죠. 김성민은 필로폰 투약 혐의로 집행유예를 받았고 기간 중 또 다시 필로폰을 투약해 구속 기소가 됬습니다. 마약으로 인해 굵곡진 안타까움 삶이 아닌가 생각되어 집니다.

 


생애 : 1973년 02월 14일 ~ 2016년 06월 26일
신체 : 180cm, 73kg 학력서일대학교 사회체육골프과
데뷔 : 1995년 '극단 성좌 19기'
가족 : 배우자 이한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