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저녁 ‘생생정보’에 문어전복갈비찜, 찹쌀부추오리찜 등 찜 요리가 소개가 되며 화재를 모으고 있습니다. KBS2 교양프로그램 ‘2TV 생생정보’의 ‘맛의 정석-가족끼리 왜 그래’ 코너에서는 문어전복갈비찜 ‘돌쇠본가’, 찹쌀부추오리찜 ‘소나무집’이 공개됐다고 하는데요. 

이날 소개된 맛집에서는 문어, 전복, 갈비찜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메뉴로 손님들의 입맛을 저격하고 있었습니다. 한편 주인장은 갈비의 잡내를 잡기 위해 귤껍질(진피)을 사용했다. 그는 "지방 끼는 것도 막아 주고 삶을 때 넣어 주면 고기가 향긋해진다"고 설명을 하기도 했는데요. 한편 오늘 소개된 문어전복갈비찜 ‘돌쇠본가’는 부산광역시 진구에 위치해 있다고 합니다. 

이어 찹쌀부추오리찜 맛집 ‘소나무집’도 화제였는데요. 이곳은 경기도 남양주시 불암로에 위치한 곳으로 깔끔한 부추, 오리고기, 찹쌀이 어우러진 일품요리가 많은 가족 손님들의 입맛을 제대로 만족시켰습니다. ‘리얼가왕’ 코너에서는 8900원 월남쌈, 만두 무한리필 샤부샤부 ‘참밀샤브만두’, 5000원 회덮밥, 간장게장, 매운탕 ‘사량도횟집’ 맛집이 소개됐는데요. ‘어머나투어’ 코너에서는 경남 거제시 해상집라인 ‘거제덕포랜드’, 대구잡이, 대구음식 ‘어부의만찬’, 공곶이수목원 등이 소개됐다. ‘엄마는 슈퍼우먼’ 코너에서는 경기도 광명시 광명전통시장 호떡 맛집 ‘옛날전통왕찹쌀호떡’이 공개됐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