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콜라 활용법 산성도 녹제거 칼로리 카페인
청량감의 대표주자 바로 콜라 인데요. 이제 습관적으로 콜라를 마시지만 우리는 콜라에 대한 진실을 알면 마시기전 멈칫할수도 있다는데요. 콜라는 거의 화공약품 수준이라고 합니다.

 

미국의 여러 주의 고속순찰경관들은 2갤런 정도의 코카콜라를 차에 싣고 다닌다고 하는데요. 그 코카콜라의 사용목적은 교통 사고가 났을때 길에 묻은 핏자국을 지우기 위해서 이라고 합니다. 섬뜩한 이야기 인데요. 또한 비프스테이크를 코카콜라로 채워진 대접에 넣어두면 2일동안에 그 고기 덩어리가 다 삭아버린다고 합니다.

 

 

가장 많이 쓰이는 것이 변기의 때를 없애는 데는 코카콜라가 좋다고 하는데요. 변기에 묻은있는 때는 코카콜라에 함유된 시트르산이 말끔히 제거해 준다고 하죠. 이뿐만 아니라 자동차 앞뒤에 달린 녹슨 크롬 범퍼를 깨끗이 하려면 코카콜라에 적신 종이로 닦으면 녹이 깨끗하게 없어진다고 합니다.

 

 

자동차의 밧데리에 녹이 슬었으면 밧데리 케이블에 코카콜라를 부으면 거품을 내면서 녹이 없어지는 것을 목격할수도 있죠. 이뿐만 아니라 녹이 슬어 빠지지 않는 볼트가 있으면 코카콜라를 발라주면 수 분 후면 그 볼트가 빠지게 된다고 하는데요.

 

 

기름에 쩌린 옷을 세탁 하려면 기름이 묻어 있는 곳에 코카콜라를 부은 후에 세제를 가하여 세탁을 하면 말끔히 씻어지게 되죠. 한편 자동차의 앞 유리가 흐려졌으면 코카콜라를 발라 닦으면 깨끗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이런 효과를 볼수 있는것은 바로 코카콜라의 주요성분은 인산인데 그 pH치는 2.8입니다. 그 정도의 pH치이면 보통크기의 못을 4일 내에 녹여 버릴수 있다고 하는데요. 미국에서 코카콜라의 농축액을 운반하는 트럭들은 독극물에 적용되는 유해물질 카드를 소지해야 한다고 합니다.

 

 

코카콜라를 배달하는 트럭들은 트럭의 엔진을 깨끗이 씻기 위하여 코카콜라를 20년간 사용해 왔다고 하는데요. 콜라 한 잔에는 약 50mg의 카페인이 들어있는데요. 카페인은 몸 안에서 공격형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여,

 

 

아이들을 산만하고 공격적인 아이로 만드는 효과를 내는데요. 또한 설탕이 13%를 차지하는 콜라를 너무 많이 먹으면 아이들은 지능을 떨어뜨리고 정서가 불안해집니다. 설탕을 너무 많이 먹으면 면역력이 떨어지고 뇌 대사가 불안정해지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거의 만능 청소세제수준인듯 합니다. 즐겨마시는 콜라 하지만 정확히 알고 마셔야 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