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겨울철 다이어트 방법 식단 운동
올 겨울은 역대급 추위가 몰려온다는 예보가 있습니다. 이번 여름도 푹푹찌는듯한 무더위로 고생하신 분들도 많은데요.

 

겨울철 추위가 찾아오면 몸을 움추리게되고 자연스레 살이 찌기 마련이죠. 이에 겨울철 다이어트에 신경을 쓰게 되는데요. 그렇다면 효과적인 겨울철 다이어트 방법은 어떤것이 있을까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 햇빛 쐬기 인데요. 햇빛을 받으면 몸에서는 자연적으로 비타민 D를 만들어낸다고 합니다. 비타민 D는 지방조직에서 분비되는 렙틴호르몬에 영향을 준다고 하는데요. 렙틴은 포만감 신호를 뇌에 보내주는 호르몬으로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면 비만을 불러온다.

 

 

 

 

또한 햇빛을 쐬면 갈색지방이 활성화된다고 하죠. 이 지방은 많은 양의 열을 소모시켜 지방을 연소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옷을 단단히 챙겨 입고서라도 바깥으로 나가 걷기 등으로 햇빛을 충분히 받아야 합니다. 

 

 

두번째 푹 잠자기 수면을 충분히 취해야 멜라토닌 분비가 늘어난다고 하는데요. 멜라토닌 역시 식욕을 억제하는 렙틴 분비를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잠을 충분히 자면 식욕 조절이 가능해지는 이유이기도 한데요. 밤 11시에는 잠자리에 들어 7~8시간 자는 게 좋습니다.

 

 

 

 

세번째 규칙적인 식사 하기 식욕이 증가한 경우에는 식사습관이 적정 체중 유지에 영향을 준다고 하는데요. 하루 세끼를 일정한 시간에 먹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적은 양이라도 아침을 거르지 말고 일정한 시간에 세 끼를 먹어야 한다고 하는데요.

 

또 한 가지는 천천히 잘 씹어 먹는 습관을 갖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음식물을 꼭꼭 씹어서 식사시간을 20분 이상 되도록 하면 포만감을 크게 해줘 과식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네번째 생활 속 운동하기 인데요. 겨울에는 실내에서 머무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조금씩 할 수 있는 운동을 하는 게 좋습니다. 7층 정도 이하는 계단을 통해 걸어 다니고, 사무실에서는 50분 정도 앉아서 일한 뒤 일어서서 10분 정도 적당한 장소에서 스트레칭을 하면 좋습니다.

댓글